본문 바로가기

이슈체크

인스타 주식고수 이슬비 주식 사기 사건 +(최신) 현재 진행 상황(feat.폰지사기)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지난 7월 주식계의 핫이슈였던 이슬비 주식사기 사건을 알아보려 합니다.
오늘 새로운 사실을 알게되어 공유드리려 합니다.

 

반응형

이슬비는 어떤 사람인가

주식 하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한 번쯤 들어봤을 인스타 주식 고수, 통칭 인줌마 이슬비는 대구에 사는 아들 둘 맘이자 스캘퍼입니다.
스캘퍼란 초단타 매매로 수익을 내는 사람인데요
이슬비가 유명해진 이유는 가히 신의 솜씨라 할 만큼의 놀라운 타점 때문입니다.
저점과 고점을 기가막히게 잡아내고 손절 없는 매매를 mts로 해낸다는 이야기에 사람들이 열광했지요.
특히 아이를 키우는 엄마들의 전폭적인 지지를 받습니다. 대한민국에서 아이 키우며 회사 다니기 참 녹록치 않죠. 만약 집에서 아이를 보면서 주식 트레이딩만으로 한 달 월급 혹은 그 이상 벌 수 있다면? 워킹맘들의 워너비가 아닐까 합니다.
재력과 실력과 미모(?)를 모두 갖춘 화려한 라이프스타일을 자랑하던 그녀, 동남아 여행지에서 맥주를 마시며 mts로 매매하는 모습은 참 인상적이었습니다.

사건의 발달: 유료강의 그리고 한방주식TV

많은 사람들이 이슬비의 주식 매매 비법을 궁금해왔습니다만 이슬비 자신은 유료강의에 대해 관심이 없었습니다.
그러던 그녀가 갑자기 다른 유명 주식 트레이더(불개미님)의 유료강의를 비판하면서 주식강의를 하겠다고 나서게 되었습니다.
텔레그램으로 수강 희망자들을 모으고 입금을 받아 오프라인 1회 330만원이라는 고액 유료강의를 시작했습니다.
오프라인 1회 5시간 + 텔레그램 질의응답으로 구성되었는데요 약 500명의 수강생이 모였다고 합니다.
그러던 중 유튜브 한방주식TV에서 이슬비를 저격하는 영상이 올라옵니다. 주식세계에서는 자신의 매매 기법을 유료 상품화 할 경우
지속적인 수익을 내고있다는 계좌 인증을 하는 관습이 있습니다(참고로 앞서 이슬비가 저격했던 불개미님은 유튜브를 통해 실시간 매매를 공개하시기도 하셨던 분입니다). 한방TV는 이슬비의 강의가 과연 330만원의 가치가 있을지에 대해 의문을 제기하며, 1000만원을 걸고 수익 인증을 요청합니다. 그리고 여기서부터 병크가 터지기 시작합니다(...) 언뜻 진짜 고수라면 가볍게 무시하고 지나가도 좋을 도발(?)이었고, 혹은 깔끔하게 수익 인증을 하고 1000만원도 득템할 수 있었는데 이슬비는 이런 저런 변명을 하며 수익 인증은 하지도 않고 한방TV에 휘둘리는 모습을 보여줍니다. 그리고 한방TV로 많은 제보가 이어져 왔습니다. 그리고 일은 생각했던 것 보다 커졌습니다.

인스타 주식고수의 감춰진 얼굴

과거 이슬비의 수익 인증 포토샵 조작 논란 증거들 그리고 이슬비에게 투자금을 맡겼다는 제보가 들어오기 시작한것입니다. 유튜브 댓글을 본 수강생들 중 일부 이슬비에게 투자금을 준 사람들은 패닉에 빠지게 됩니다. 이 과정에서 강의 스텝분이 먼저 이슬비를 손절하게 됩니다. 자신들도 돈을 맡긴 피해자라고 말이죠. 그리고 사건이 터진 날 아침 일찍 대구 이슬비 집으로 찾아가 돈이 되는 물건들을 모두 챙겨오고, 이슬비의 계좌를 확인하게 됩니다. 확인 결과 해외선물 계좌 1년 수익은 수십억 마이너스가 찍혀있었다고 합니다. 여지껏 보여준 수익과 인스타 피드는 모두 조작이었고, 거짓 투자실력을 바탕으로 주변에서 돈을 빌려 폰지사기를 쳤던 것입니다. 이슬비 주변 지인, 가족들 지인, 그리고 수강생들 도합 100억 넘는 금액을 가로챘다고 합니다. 사건의 전말이 밝혀진 후 이슬비 일가는 도주하게 되는데요, 이슬비의 친구이자 피해자인 한 부부를 주축으로 추적에 나섰고 김해에 있는 이슬비 친정에 잠시 숨어있던것을 발견했었으나 놓치고 말았다고 합니다. 이 때의 현장은 MBN의 프로그램 써치에도 나오고 있습니다.
https://tv.naver.com/v/21607248

 

※뻔뻔주의※ 피해자 조롱하는 주식 사기범 부모! MBN 210729 방송

진실을 검색하다, 써치 | MBN 진실을 검색하다<써치> 매주 목요일 밤 11시

tv.naver.com

폰지사기란

폰지사기란 한마디로 돌려막기 방식입니다. A,B에게 투자금을 불려주겠다는 명목으로 시간차를 두고 각 100만원을 빌리고 A에게 지급할 수익을 B로부터 유치한 돈으로 지급하고, B에게 지급할 돈은 C에게서 투자금을 받아 갚습니다. 이슬비는 보통 10% 수익을 제시했고 급할때는 2-30%의 수익금을 제시하기도 했다고 합니다. 그녀를 정말 주식고수라고 생각한 주변 사람들은 별다른 의심 없이 이슬비에게 돈을 청탁한것인데요, 이슬비가 2017년부터 시작한 인스타에(2021년에 사건이 터졌으니 무려 5년 가까이 작업을 했군요) 가족과 사는곳을 모두 공개했고 무엇보다 자기 아이들을 내세웠다는 점, 그리고 대상이 주로 엄마들이었다는 점을 생각 해 보면 정말 소름 끼칩니다. 같은 엄마로서 어떤 엄마가 자기 자식을 앞세워 사기를 칠 것이라고 생각했겠어요.. 정말 안타까운 일입니다.

현재 이슬비는..추가 피해자 발생

현재 피해자들은 집단 또는 개인적으로 고소를 진행하고 있다고 전해집니다. 그런데 정말 놀라운 사실은 지금도 2차 피해자들이 나오고 있다는 점입니다. 이슬비는 피해자들에게 개인적으로 연락하여 '너의 돈 부터 갚겠다'고 회유하고 있다고 전해집니다. 이슬비는 자신은 감옥에서 형을 살고 오면 돈을 갚아야 할 의무가 없다, 그럼 너(피해자)의 피해는 그대로 남게 된다, 하지만 너(피해자)가 나를 도와주면(고소 취하, 투자금 대여, 탄원서 제출..) 너의 돈을 우선적으로 갚겠다며 피해자들을 회유하고 있다고 합니다...그리고 실제로 회유되어 투자금을 빌려주거나, 아니면 이슬비의 리딩을 받는 형식으로 손실금을 어떻게든 만회해보려고 시도한 사람들은 추가 피해를 입고 있다고 합니다..문제는 이런 2차 피해자들은 사기 사실을 인지한 상황에서 발생한 일이라 경찰에서도 손 쓸 방법이 없다고 합니다.

이슬비 구속! 가족 근황 (21.9.5 업데이트)
지난 8월 25일 자칭 주식 고수 이슬비의 구속 소식이 전해져 왔는데요
이례적으로 빠른 처리는 워낙 피해자 수가 많았고, 또 대구 경찰 측에서도 이전부터 눈여겨 보고 있었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이슬비 혐의는 180여명으로부터 100억원대 투자금을 받은 뒤 돌려주지 않은 것이라고 합니다.
정말..저 많은 돈 속에 180여명의 땀과 눈물에 이제는 피눈물까지 스며있을 것으로 생각하니 착잡해집니다... 병원비를 투자한 사람도 있다고 하던데 모쪼록 최대한 피해금액이 복구되길 진심으로 바랍니다..

이슬비 대구 구치소 수감(21.9.25 업데이트)
재판 날짜 등이 나오면 업데이트 하도록 하겠습니다


https://www.joongang.co.kr/article/25002240

 

100억 사기 '주식 고수' 측 적반하장 "나도 피해자다"

A 씨가 외제차와 명품 가방 등을 SNS에 올리는 것도 큰 관심거리였다.

www.joongang.co.kr

추가로 이슬비의 가족 특히 남편의 경우 혐의가 없음으로 결론이 났다고 합니다.
남편 H씨는 이슬비 주식 세미나 수강비를 직접 받기도 했는데요 강의료를 계좌로 입금 받은점은 인정되지만 그 돈은 모두 이슬비에게 송금했으며, 이슬비가 수익 인증을 조작하는 것을 몰랐기 때문에 공모 여부를 밝혀낼 수 없다고 합니다.
상식적으로..부인이 하루에 몇 백만원에서 몇 천만원, 해외 선물로 하루에 1억 씩 수익을 조작하는데 남편이 몰랐다는 것이 말이 안된다고 생각합니다만...어쨌든 씁슬한 결론이네요.

공짜 점심은 없다

돈과 관련된 곳이라 주식판엔 다른 사람의 돈을 노리는 사기꾼들이 항상 기회를 노리고 있습니다. 기술이 발전하면서 계좌인증의 신뢰성은 떨어지는 것 같습니다(요즘은 포토샵 조작이 아니라 가짜 mts 프로그램도 있다고 합니다;;;). 인증을 보고 믿기보단 내 시간과 에너지과 맞바꾼 소중한 돈은 내가 지켜야 합니다. 정 스스로 투자금을 운용할 능력이 없다면 etf를 삽시다. 엄청난 수익을 약속하는 사람 or 업체는 우선 의심해야하고 혹하는 마음이 들었을 때 스스로 욕심을 부리고 있는것은 아닌지 살펴보는 메타 인지능력을 키워야 겠습니다.

피해자들의 피해가 하루 빨리 복구되길 진심으로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