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슈체크

SK리츠 상장 임박, 공모주 청약 알아두기

반응형

안녕하세요. 우리 시장 오늘도 하락 마감하였는데요, 시장에 뭔가 변화를 줄 만한 새 바람이 필요해 보입니다.

시장은 항상 새로운 소재를 원한다는 말이 있지요. 오늘은 곧 상장 예정인 대기업 그룹사인 SK리츠에 대해 알아보려 합니다.

부동산 열풍이 거세지며 하루 하루 치솟는 호가와 갱신되는 신고가에 부동산에 대한 사람들의 관심은 커지지만, 사실 많은 사람들이 접근하기 힘든 것은 사실입니다. 이럴 때 찾게 되는것이 바로 리츠 상품인데요.

 

리츠란?

리츠란 Real Estate Investment Trusts의 약자로 부동산투자신탁 입니다. 투자금을 모아 부동산 관련 자본이나 지분에 투자하여 수익을 만드는 회자나 투자신탁 입니다. 주로 부동산개발사업, 입대, 주택저당채권 등에 투자하여 수익을 올리고 만기는 3년 이상이 대부분입니다. 

 

SK리츠 알아보기

SK의 자회사인 SK리츠(SK위탁관리부동산투자회사)는 18일 온라인 기업공개 IR을 열고 SK리츠의 성장 전략, 비전을 밝혔는데요

SK리츠는 1조원 규모의 SK서린빌딩을 매입하고 클린에너지위탁관리부동산 투자회사(클린에너지리츠)의 지분 100%를 편입했다고 합니다.

SK리츠는 연 5.45%의 안정적인 분기배당을 자신했는데요, 이는 국내 리츠업계 최초이자 유일한 분기 배당이라고 합니다. 요즘 은행 이자가 거의 0로 수렴하고 있으니 실현 가능하다면 솔깃할 만 합니다. 

SK리츠는 SK그룹이 보유한 핵심 부동산 자산에 대한 우선매수협상권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SK리츠 공모주 청약하는 방법 

공모가는 5,000원, 공모주식수는 약 4,650만주로 이번 공모를 통해 2,326억원을 조달합니다.

23-24일 국내외 기관투자자를 대상으로 수요예측을 진행하고 8월 30-9월 1일 3일간 일반 투자자 청약을 거쳐 9월 중 상장 예정이라고 합니다.

대표주관사는 삼성증권, 한국투자증권이며 인수회사는 하나금융투자, 공동주관사로 SK증권이 참여합니다. 

공모주 청약을 위해선 삼성증권, 한국투자증권, SK증권, 하나금융투자 계좌를 사전에 개설한 후 일반 투자자 청약일인 8월 30일~9월 1일 사이에 증권사 MTS 또는 HTS 통해 청약 신청하면 됩니다. 납입 및 환불일은 9월 3일 입니다.

이번 청약은 균등배정 없이 비례배정 100%로, 청약 금액이 많을수록 유리하니 참고해 주세요.

 

 

SK리츠 상장 그리고 SK 주가 전망

 

SK주봉 차트입니다. 주가는 횡보하며 파동이 수렴하고 있는 것으로 있는것으로 보여집니다. 내일 이번 주봉이 마감되면 이전 바닥대를 지켜줄 것인지 깨고 내려올 것인지 완성될 예정입니다. 

보시는 것과 같이 연초 반짝 상승 이후 하락&횡보중인 SK 주가입니다만 하반기는 SK이노베이션의 흑자전환을 포함해 자회사의 실적 호조 기대감이 더해져 상승 전망이 두드러진 상황입니다. 자회사들의 실적 개선으로 SK의 2021년 2분기 매출은 23조 4460억원, 영업이익 1조 2150억원으로 전년 대비 매출은 26.7%, 영업이익 605.6% 늘어났습니다. 

 

업계 최초 유일 분기 배당 예정인 SK리츠의 상장, 개인적으로 공모가가 낮아 일반 투자자들의 문턱이 낮을것으로 예상됩니다.

공모주에 대한 열기로 SK리츠에 대한 홍보 또한 자연스럽게 이루어질거라 생각되는데요, 연 5.45%라는 매력적인 수익 배당으로 인해 인기몰이 또한 기대됩니다. 

 

반응형